

녹색소비전문강사“빛그린강사단”활동 기지개
- 광주녹색구매지원센터, 빛그린강사단 발대식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광주녹색구매지원센터(센터장 손희정)은 3월25일 광주녹색구매지원센터 다목적실에서「빛그린강사단 발대식 및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했다.
- 빛그린강사단은 광주녹색구매지원센터에 소속된 녹색소비전문강사로서 다양한 대상에게 녹색소비생활 교육을 제공하여 환경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갖게 하고 녹색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양성된 녹색소비전문강사이다.
- 빛그린강사단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어린이, 청소년, 성인에게 녹색소비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광주지역내 약29,000여명의 친환경소비자를 양성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 이날 발대식에서는 전문강사로서 다짐하는 자리와 함께 우수교육사례를 공유하고 녹색소비교육이 이루어져 강사단의 역량 강화를 도왔다. 올해 빛그린강사단은 학교와 기관 등과 연계하여「찾아가는 녹색소비학교」와 「가치있는 녹색소비시민교육」을 약 100회 강의할 계획이다.
- 손희정 센터장은 ‘광주녹색구매지원센터’에서는 대상별 다양한 녹색소비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대상에 맞는 눈높이 교육을 제공하고, 녹색소비와 녹색구매에 대한 이해와 실천이 가능하도록 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편 광주녹색구매지원센터는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제17조3항(녹색구매지원센터 설치·운영),
「광주시 녹색제품구매촉진에 관한 조례」 제16조에 의해 운영되는 민관협력기관이다. 전국에서 7번째로 2018년에 개소하였으며, 탄소중립시대에 저탄소 친환경생활을 위해 녹색구매활성화를 지원하고, 녹색소비실천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 광주녹색구매지원센터의 다양한 활동은 홈페이지(http://www.gjecolife.org/), 블로그(https://blog.naver.com/gjecogreen), 유튜브(www.youtube.com/@광주녹색구매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