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Home › 활동마당 › 활동소식

활동소식

URL복사 즐겨찾기
작성일 : 19-11-12 14:12
게시판 view 페이지
[친환경 소비문화 형성] 제3회 지속가능발전교육박람회(ESD) 참여(10.19)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7,814


지난 10월 19일 개최된 '제3회 지속가능발전교육박람회(ESD)'에 광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가 참가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쓰레기 없는 여행을 주제로 진행되어 일회용품을 일체 사용하지 않아서 더 의미있었습니다.


지속가능발전교육(ESD,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이란?

시민들이 지속가능한 삶의 방식을 학습을 통해 경험하도록 지원하고, 시민으로서 필요한 지속가능발전에 관한 지식, 능력, 태도 및 가치를 발달시켜 궁극적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광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는 이번 ESD박람회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준비했는데요.

먼저 광주지역에서 생산되는 환경표지 인증제품을 전시하고, 설명하는 녹색제품 전시대를 운영했습니다.

 

 

 

그리고 환경마크와 녹색소비 정보에 대해 알아보는 게임활동을 두가지 준비했습니다.

 


할리갈리를 응용한 게임으로, 녹색소비를 실천하는 정보를 알아보는 카드게임 '스피드에코벨'

 



 

 

환경마크가 그려진 곳에 공을 던져 넣는 어린이 공 던지기 게임 '찾아라 던져라 녹색제품!'


 

 

 

다른 한쪽에서는 광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에서 진행중인 녹색어린이집 만들기 사업을 소개하는 부스를 마련했습니다.

 

 

 

현장에서 사전신청을 받아 워크북을 활용한 녹색소비를 실시했습니다.




'녹색소비자 선언' 후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주는 인증샷 찍기 행사도 아주 인기 만점이였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하게 된 ESD박람회! 일회용품 없는 행사라서, 자원을 재활용하여 직접 부스 소개 간판도 만들어보고 여러모로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내년엔 더 좋은 모습으로 함께하겠습니다^^